귀사의 소중한 화물은 운송과정에서 발생하기 쉬운 파손,분실 등을 막기위해 계획, 분석, 포장 3단계를 걸친 우리 온누리해운 포장부에서 특수 포장자재를 개발하여 본사의 전문포장사들이 완벽한 포장을 하여 화물의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합니다.
이주화물 주요품목
1. 가구류
보통 부모님과 자녀들이 같이 가는 경우는 살림의 반 이상이 옮겨 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유학생활에 충실하기 위해선 몇 가지 가구가 준비되어야 되는데 그중에서 첫 번째로 소파(좌식 생활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땅바닥에서 올라오는 습기로 여자와 아이들은 앉아 있을 수 없으며 또 다른 이유는 카페트 속에 숨어있는 진드기 녀석 때문에 발에 무좀이 있는 분들은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많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대 (아이들은 괜찮지만 한국 침대 매트리스에 익숙하신 부모님들은 현지에 있는 매트리스가 너무 물렁해 불편한 경우가 많으나 현지 제품은 현지인에게 맞춰서 제작된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렇다고 딱딱한 silly 침대를 구입하자면 C$2,000∼C$3,000정도 필요합니다..)
식탁(한국에서 쓰시던 이쁜 식탁은 가격은 물론 이고 현지에서 찾기 또한 힘듭니다. 고로 분리가 된다면 식구에 맞춰 가져가는게 훨씬 경제적입니다.) 책상(다른 가구와 마찬가지로 현지에서 사려면 2배 이상의 가격으로 책정되 있으니 이 또한 준비해서 가는게 좋습니다.)
서랍장(현지에 가서는 붙박이 장에 못 넣는 옷들과 속옷들을 집어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로 운반시에도 옷들은 속을 채운 체 포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실용적입니다) 이같은 이유로 기본적인 가구는 가져가시는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가전기기류
기본적으로 VOLTAGE와 HZ가 안 맞으나(호주,뉴질랜드: 240V 50HZ,미국, 캐나다:110V 60HZ) 도란스를 가져가신다면 이 문제는 모두 해결됩니다.
기본적인 가전 기기류의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품질및 성능면에서 한국제품도 월등하므로 기존에 쓰시던 가전제품은 가져 가시되 굳이 사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3. 이불류
집안전체가 기본적으로 전체난방이 아닌 간접 난방이기 때문에 두꺼운 이불 하나보다는 얇은 이불 여러 개를 준비해 가져가시는게 더 따뜻합니다.
굳이 요를 가져가시겠다면 손님을 위해서 하나 정도는 괜찮습니다.

4. 의류
기능성 의류들을 많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한국에서 사가시는 것보다는 현지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으며 일반적인 속옷들은 미리 한국에서 준비 하세요.
예를 들어 겨울의 뉴질랜드와 밴쿠버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아웃도어용 방수옷 들을 많이 입으며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 때문에 간편한 여름복장에 썬 크림같은 것들도 곁들여 준비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국가별로 틀리겠지만...)

5. 응급약
우리나라 사람들이 약을 좋아하는 것은 대부분 아시리라 믿습니다.
멀리 타향에서 몸이 아픈 것을 당한 사람이 아니고는 그 서러움을 모르실 것 같아 몇 자 적습니다.
예를 들어 평균적 우리나라 사람의 항생제 용량은 500∼1000mg 정도이나 ,외국인들의 항생제 용량은 150 ∼200mg정도이기 때문에 감기나 몸살로 인한 약(항생제) 복용시 대부분 잘 듣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 응급약 (소화제,항생제, 소염제, 파스, 감기약, 변비약, 설사약, 비타민등,) 기타 개인별 특성에 따라 준비해가시면 됩니다.
마약성분이 첨부된 약은 반입금지입니다.

6. 책
핸디 캐리(기내수화물) 할 수 있는 가방의 갯수는 (미국,캐나다: 2개이며 개당 32kg까지는 무료이며, 뉴질랜드,호주는 개수와 상관없이 23kg까지는 무료입니다.)
그러므로 무게와 우선순위를 정하여 중요한 책들부터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현지에서 공부할 때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원서보다는 한국에서 보던 책이 급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보던 책 위주로 준비하며 백과사전들은 양이 많으므로 CD 백과사전으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7. 기타
기본적인 음식류인 된장 ,고추장, 간장, 라면, 건어물 정도는 이사시 같이 포장이 가능하며 빈공간에다 집어넣을수도 있어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인 경우 PAD를 약 2∼3개월 정도 쓸 것을 미리 준비해서 현지에서 혼란스러운 일은 안 당하시는게 좋으며 안경을 끼시는 분들은 여분의 안경과 선글라스 몇 개를 준비하시고 사진 필름과 소형 건전지도 많이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국가별 정보를 참조하세요!)
온누리사업안내바로가기 해외이사안내 해운/항공화물업무안내 전시화물안내 공연장비안내 보관업무안내 국제택배안내 온누리브로슈어신청 대륙별정보 북미팀 오세아니아팀 아시아팀 유럽팀 중남미팀 아프리카팀 공지사항 More 온누리갤러리 More 로그인 상담안내 온라인견적 브로슈어신청 외교관/주재원노하우게시판 TOP HOME TOP 로그인 고객센터 온라인견적 브로슈어신청 HOME 외교관/주재원노하우게시판 물류창고 운송약관 면허 및 인증 개인정보취급방침 홈 시작페이지설정 즐겨찾기설정 상패 회원증 인증서 보험증권 사업자등록증 국제물류주선업등록증 북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유럽 중남미 아프리카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아랍에미리트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태국 일본 중국 프랑스 영국 스위스 러시아 독일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각국이주정보 해외이사정보 고객센타 주요업무 회사소개 HOME 홈